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우오디션, 영화오디션 준비하기- 배우가 되려면.. 배우되는법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8:12

    배우라는 직업은 정예기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직업입니다! 배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동국대 연극영화과 시절 자신을 가르쳤던 안민수 교수는 이런 예기를 썼다.배우라는 사람으로 태어난 것이기 때문에 꼭 한 번 해볼 만한 직업이에요.


    >


    배우란 인간의 영혼을 다루는 아름답고 고상한 하나를 하는 사람들이니 그 위대한 하나를 하는 데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고 하셨다.누군가 본인이 한번 사는 인생인데 배우는 많은 인물의 삶을 살아 보고 다른 사람이 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관심진진한 직업이 어디 있겠는가.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배우라는 직업에 매료된다.그래서 생각하겠지... 본인도 하고 싶어! '정예기 재밌겠다' 맞아. 연기는 정예기 재미있어.


    >


    연기학원을 운영하는 자신은 가끔 이런 질문을 듣는다.어떻게 하면 배우가 될 수 있어요?'어떻게 하면 연예인이 되자'에요? 어떻게 하면 탤런트가 될 수 있을까요? 매우 포괄적인 질문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떻게 대답하는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이것도 차례차례 정리해 버리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다.먼저 예시를 들어보자.피아니스트가 되려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피아노를 잘 쳐야 해요. 그럼 배우가 되려면? 배우는 몸으로 연기를 표현하는 사람이에요.그러니까 당연히 처음 시작하는 것은 몸을 훈련하고 연기를 배우는 거죠.연기를 배우지 않고 배우가 된다는 것은 피아노를 배우지 않고 피아니스트가 되는 것과 같다.


    >


    그럼 피아노를 배우지 않고 피아니스트가 되는 비결은 뭘까.따라하는 거야! 그건 한계가 있을 거야.이론과 악보 보는 법, 분석하는 법을 모르면 어느새 자신의 한계에 답답함과 갈증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이다.연기학교에서 연기를 배운다는 것은 자신의 몸을 어떻게 운용하는지를 배우는 것이고, 자신의 안에 있는 감정과 소견을 외부에 어떻게 표현하는가, 그 기술을 배우는 것이다.먼저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대본 분석을 통한 신체적 표현을 훈련해야 합니다.연기연습을 하면서 내 연기실력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더 노력하자.


    >


    연기학교에서 연기 레슨을 하고 연기를 배우면 차후웅 프로필을 찍어야 한다.프로필은 괜찮아, 나쁘지 않아를 홍보하기 위한 명함 같다.스튜디오에서 나쁘지 않은 개성과 매력을 어필하는 사진을 찍고, 이를 PPT로 만들어야 한다.그리고 이 명함을 어느 식으로 만들면 좋을지 생각하면서 사진 선정을 하고 배열을 해서 좋고 안 좋은 PPT를 만들어야 한다.앞으로는 이 명함을 이용해 괜찮아부적당함을 홍보해야 한다.나쁘지 않다는 사람이 어디 있는지 알고 길거리 캐스팅하듯 갑자기 캐스팅되는 일은 없다.기획사에 들어가고 싶다면 기획사에 프로필을 넣고 영화배우가 되고 싶다면 영화가 제작되는 영화사에 프로필을 넣어야 한다. 선전을 찍고 싶으면 선전 에이전시에 프로필을 넣고, 드라마에 출연하려면 드라마 제작사에 프로필을 넣어야 한다.


    >


    물론 프로필을 넣었다고 다 연락이 오는 것은 아니다.그들이 필요한 이미지에 맞게 프로필을 1개 1가지 서류상으로 빼고, 필요한 배역이 있으면 배우 오디션에 끌것 따라서 프로필을 넣은 후 오디션을 받을 기회가 있으면 더 배우가 되는 길에 접근하는 것이었다.배우 오디션을 보기 위해 배우들은 기본적으로 자유연기라는 것을 꼭 준비해요.소위 말하는 괜찮아 중 하나, 8번과 같은 괜찮아, 하나 잘하는 연기. 그리고 오디션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 괜찮아에 가장 어울릴 만한 연기를 골라 연기를 준비해야 해요.


    >


    연기 레슨을 하고 18세의 학생이 30대 이혼녀를 한다면 그것은 나쁘지 않다에게 어울리지 않는 연기 한 것이었다" 나쁘지는 않다"," 나쁘지는 않다","대자에 잘 어울리고, 나쁘지 않고 잘 표현할 수"느낌선과 역할을 생각하고 자유 연기를 준비해라.  잘한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연기 훈련을 더 해야 한다.모든 배우의 숙명은 오디션이었던 배우는 오디션에서 합격하거나 떨어지거나 한다.실력이라도 준비된 게이샤원생이 연기자 오디션에 합격하면 영화가 나쁘지 않게 드라마에 출연하게 될 것이고, 그래야 배우가 될 수 있다는 것이었다.


    >


    하지만 전체에게 인정받는 배우가 되기 위해서 실력을 갖추는 것은, 정스토리 각고의 노력이 필요한 하나다.영화계에서 인정받는 송강호 하정우 김윤석 등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배우들은 외모로 시작한 배우가 아닐 것이다.연기를 잘하면 멋지고 잘생겨 보여서 그 배우를 좋아하게 된다.연기 실력으로 전체에 깊은 감동을 주고 대중의 인정을 받기까지 그들은 얼마나 열정으로 연기를 훈련했을까.얼마나 많은 배우 오디션, 영화 오디션을 보고 연기 레슨을 하면서 훈련했을까.


    >


    살아남는 배우가 되려면 연기 실력을 키워야 해요.배우가 되고 싶다면, 꿈을 이루고 싶다면, 노력해야 합니다.배우는 열정만이 필요하다.그리고 연기 배우는 것, 오디션에 끝이 없다.연기와 노력만이 배우가 되는 길이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