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내장 수술 않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6:09

    >


    올해는 백내장을 수술이 아닌 점안액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가 잇따르고, 우주연구용 기술을 이용해 백내장 발병을 사전에 예측하고 치료 효과도 검증할 수 있는 비결이 보고돼 백내장 진단과 치료에 획기적인 진전을 보였다.백내장은 우리 눈에서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져 앞이 보이지 않는 질환이었다. 65세 이상 노인이 시력을 잃은 최대 요인인 세계적으로 시력 상실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백내장은 전 세계를 통틀어 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병성 망막병증보다 사례가 많다.백내장을 일으키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노화를 비롯해 눈에 가해진 손상이 나쁘지 않았고 당뇨병과 같은 전신질환, 약물, 장기간 햇빛 노출과 흡연, 소가족력 등이 그것이었다. 햇빛 노출이 나쁘지 않아 흡연은 위험하다.수술 건수 1위, 백내장 수술 백내장이 발생하면 우선 시계가 흐려지고 눈부신도 없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책을 읽기가 어렵고 사물이 겹치는 증상도 나쁘지 않다. 이 때문에 시력이 나쁘지 않고 빠졌다고 작은 안경이 나쁘지 않아 콘택트렌즈를 자주 교체하려는 경향도 생긴다.백내장 증세가 일제히 소음이 나빠졌을 때는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했으나 상태가 악화돼 읽기 힘들어지면서 운전, TV 시청 등에 불편을 겪게 된다.


    >


    오메리카에서는 매년 300만건의 백내장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다. 미 해군 병원에서 현미경 하백내장 수술을 하고 있다. ⓒ Wikipedia/U.S. Navy photo by Journalist 2nd Class Sarah Langdon, 백내장이 심해서 시력에 큰 지장을 받으면 현재는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에 교체 수술이 유 1 떨어진 해결책이다. 백내장 수술은 가장 많이 시행하는 수술 중에 하쟈싱로오메리카만 매년 300만명이 수술을 받는다. 우리 쟈싱라도 연간의 수술 건수가 40만건 이상(20하나 3년 건강 보험 통계 42만 하나 80건)에 치질 수술 건수(20하나 3년 2하나만 920건)보다 두배 많이 많다.최근에는 수정체를 적출하는 비결도 한층 개선됐다. 펨토 초 레이저와 3D이미징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활용한에 나비 무당의 비결부터 더 정교한 수술을 할 수 있게 됐다.역시 본래의 수정체를 대신하는 인공수정체도 종래의 단초점 렌즈외에 다초점 렌즈가 보급되어, 항상 종류가 있었다. 다초점 렌즈는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지만 사람에게는 눈부심 등이 자신에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충분한 설명을 듣고 본인의 사회활동 등을 고려해 판단해야 한다.백내장 없다=어린이는 라노스테롤이 치료제 개발의 단서와 같은 수술치료에 비해 올 하반기에 보고된 백내장을 치료하는 점안액은 수술 부목을 약간 억제하고 치료는 물론 예방에까지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안과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이 안약 연구는 오메리카상디에고 캘리포니아 매운 리프 데에서 가장 제1먼저 발표됐다. 이 대학 앙용크소 안과 유전학실 장 칸(Kang Zhang)박사는 동물 용크울 통해서 점안 약으로 백내장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지난 7월 과학 전문지'네이처'(Nature)에 발표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립대 장 칸 교수팀이 백내장에 걸린 개를 대상으로 라노스테롤을 투여하기 전과 후의 모습. CBS NEWS/LING ZHAOET.AL./NATURE연구 팀은 위독한 백내장을 갖다 아이 3명의 유전자를 분석한 결과 우리의 체내에서 생성되는 라노스 테롤(lanosterol)이라는 스테로이드 화합물이 유전적 변화에 의해서 생성이 저해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팀은 이 단서를 토대로 라노스테롤이 백내장을 예방하고 과인을 제거할 능력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점검에 들어갔다.점검실 연구와 토끼를 대상으로 한 점검을 거치고, 노화에 백내장이 생긴 개 7마리의 눈 유리치에 속에 라노스 테롤을 주입한 지 6주간에 걸쳐서 하루 세번씩 라노스 테롤을 점안했습니다. 그 결과 백내장이 아주 없어진 사례부터 개선된 사례까지 긍정적인 성과가 과잉이었다.장 강 박사 팀은 1년 이내에 사람을 대상으로 임상 시험에 이리베 룬다는 목표를 세웠다.'복식 29','백내장 치료 안약 하나호' 좋을까?이 연구에 이어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매운 리프,(UCSF)및 미시간 대학과 워싱턴 대학 공동 연구 팀도 하나하나 달 51화합물 점안 약이 백내장을 되돌린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과학 저널'사이언스'에 '실제적으로 백내장을 치료할 수 있는 안약의 기초가 될 화합물'로 소개된 이 물질은 '복식 29'(Compound 29)으로 명명되어 이미 상용화를 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논문의 시니어의 한 저자인 제이슨 제스트 위 방법(Jason Gestwicki)UCSF약제의 화학과 교수가 이 끈 이 연구 팀은 백내장을 1다 킨 단백질 응집제 용헤죠무을 오전 추는 화합물을 찾으려고 2450종류의 화합물을 탐색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지난 7월'네이처'에 소개된 라노스 테롤에 주목했다. 라노스테롤은 용해성에 한계가 있어 효과를 보기 위해 눈유리체 안에 이를 직접 주입해야 했습니다. .제스 토우이키 교수 팀은 라네 스테롤과 다른 스테롤을 단서로 32가지 추가적인 스테롤을 결집하고 실험한 결과'백내장 용해 안약'에서 사용할 수'복식 29'로 명명된 화합물을 발견했다.점검실 연구에서 연구 팀은 컴파운드 29이 수정체 섬유 세포를 구성하는 단백질인 크리스타링을 현저하게 안정시키고 크리스탈린이 응집된 아밀로이드의 형성을 막는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또 컴파운드 29는 이미 형성된 아밀로이드를 용해시킴으로써 그와잉타했다.이 약이 실용화되면 늙어서 백내장을 앓게 되는 새끼완견도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인다. 믹크 내에서만 7000만마리의 개가 투약 대상이 된다는 것이다.


    >


    백내장이 진행되면서 수정체의 알파크리스 가면인 단백질 수치는 떨어진다. 백내장 초기 상태의 모습(왼쪽)과 20개월 후, 알파 크리스 탈 린이 94%이상 감소하고 심각한 백내장을 보이는 모습(오른쪽). Courtesy of the National Eye Institute우주 기술 이용해서 백내장 전조 확인 한편 이 22일에는 믹크 국립 앙용크소(NEI)과 존스 홉킨스대 우이루모앙용크소(Wilmer Eye Institute)팀이 수정체를 구성하는 크리스 카묘은링(alpha-crystallin)의 농도를 측정하고 백내장의 진행 상황을 알고 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했습니다.연구를 주도한 믹크 국립 앙용크소-타일 쿠스(Manuel B.Datiles, III)박사와 윌 모앙용크소우오루타ー, 스타크(Walter J.Stark)박사는 34세에서 79세의 연구 참가자 45명(66 아닌)을 대상으로 6개월마다 딘 단백 질 수치를 측정하고 크리스 탈 린이 어느 정도나 손실 여부를 조사했습니다.평균 한개 9개월 후 연구 팀은 밤 스카면 린의 수치가 가장 오전은 쪽에 있거나 손실의 비율이 높은 사람은 밤 스카면 린의 수치가 가장 높거나 손실의 비율이 오전은 사람보다 백내장이 더 빨리 진행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이들이 측정한 비결은 동적 광산란으로 불리는 광섬유 기반기술로 우주에서의 유체물리학을 겸비한 기술이었다. 이 기술이 본격 도입되면 최근 개발이 시작된 백내장 치료 점안액과 결합해 백내장 예방과 치료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